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강감창부의장 새누리 후반기 원내대표에 선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새누리당은 후반기를 이끌어갈 새 사령탑으로 강감창 원내대표를 선출했다.

새누리당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상묵)는 17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후반기를 이끌어갈 원내대표선거를 실시했다.

선관위가 지난 13~14일간 원내대표후보를 접수한 결과 이종필 의원(5선)을 비롯한 당내 다선의원들의 양보로 현 강감창 부의장(3선)이 단독으로 입후보하게 됐다.

이날 선거에서 강감창 단독후보에 대한 찬반을 물은 결과 참석자 만장일치 찬성으로 강감창 후보가 후반기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강감창 당선자는 “서울 시민들은 서울시의회가 정쟁과는 거리를 두고 오직 시민과 민생을 바라보는 의정활동을 기대하고 있다”며,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생산적인 교섭단체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으로 ‘더 협력, 새 질서’를 기치로 건전한 의회상을 정립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소속의원에 대한 상임위배정을 비롯한 후반기 원구성, 의원총회 및 원내 대책위원회의 주재, 중앙당·시당 등과의 유기적 관계유지, 교섭단체의 당직자 임명, 교섭단체 운영에 필요한 사항의 처리 등을 관장하게 된다.

한편, 서울시의회 새누리당 교섭단체규정상 원내대표의 임기는 2년간이며, 9대후반기는 물론 10대 전반기 원구성 직전까지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운영을 관장하게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