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대표주자’ 축제로 즐겨요”… 김밥, 새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년 서울시 생활임금 3% 인상…1만 1779원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립연천현충원 11월 착공 2026년 12월 준공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저출산 대책 팔걷은 서울시, 노바크 전 헝가리 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신영옥·폴 포츠와 함께하는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세계적인 성악가와 국제적 명성을 가진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2016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가 펼쳐진다.

전남 순천시는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 개최와 순천만국가정원지정 등 자연과 생태, 정원의 브랜드 가치를 갖게 됨에 따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아시아생태문화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시발점으로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5일 밝혔다.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세계적인 소프라노와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메인음악회, 테마음악회, 초청연주회, 지역단체 연주회 등으로 진행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메인음악회는 개막공연으로 15일 저녁 7시 순천만국가정원 주무대에서 제22회 시민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하공연으로 세계적인 소프라노 신영옥과 60여명의 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16일에는 국제적 명성의 이탈리아 아퀼라시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박종훈, 완벽한 기교를 바탕으로 한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첼리스트 송영훈 콘서트가 열린다. 18일에는 성악가이자 가수로 세계적인 스타로 주목받는 폴 포츠가 국내 성악가와 함께 아퀼라시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의 협연한다.



이외에도 테마음악회는 요일별 특성에 맞게 진행된다. 17일 러시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쿨에서 입상한 폴리안스키 등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향연인 달빛 정원 음악회, 19일은 해설이 있는 물빛 정원 음악회, 20일은 아고라 행사팀의 합동 무대인 숲의 정원 음악회, 21일은 재즈와 팝 등 다양한 장르 연주로 열리는 금빛 정원 음악회가 마련돼 있다.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지역 아이들을 선발해 교육하고 전문 배우와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뮤지컬 공연 ‘헬로 모차르트’도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순천만국제교향악축제는 시민들에게 고품격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순천만국가정원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