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볼거리 즐길거리 창창한 문화예술축제 부천 ‘복사골 예술제’ 향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월 4일부터 소찬휘 개막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 나흘간 진행


제34회‘복사골 예술제’포스터.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의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사골 예술제’가 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일대에서 다음 달 4일부터 나흘간 열린다.

26일 부천시에 따르면 제34회 복사골 예술제는 ‘창창한 YOU’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5월 4일 시청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펼친다. 브라스밴드 오리엔탈쇼커스 무대와 전순희여울무용단 공연 ‘춘향’에 이어 독보적인 음색을 갖춘 아티스트 소찬휘가 개막식 피날레 장식할 예정이다. 화려한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설치미술작품을 만드는 ‘시민의 꿈 픽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춤의 축제 복사골무용제가 5일 저녁 7시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라스샬루이 서성희무용단은 매혹적이고 신비로운 밸리댄스 공연으로 눈길을 끌 예정이다.


개막식에서 공연예정인 전순희 여울무용단. 부천시 제공

품격 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복사골합창제와 관현악축제가 5~6일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1980년 5월의 아픔을 그린 복사골 연극제 ‘소풍가는 날’은 7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진행된다.

전문 예술단체의 공연뿐 아니라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색다른 공연이 마련돼 있다. 중앙공원 특설무대에 마련된 ‘복사골 프린지’ 무대에서는 생활문화예술 동호회와 학교 동아리팀이 댄스 등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민과 함께하는 시낭송회와 시민노래경연대회도 준비된다.

5일 시청 특설무대에서는 마술콘서트가 열린다.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마술쇼로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어린이 가족 뮤지컬 ‘그 아비 사람 잡네’가 부천시청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점토 만들기 대회를 비롯해 119안전체험과 페이스페인팅, 석궁, 목검, 대나무활 만들기, 설탕공예, 도자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