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르신들 폭염 없는 여름 보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진, 독거어르신에 선풍기·여름용 이불 전달


김선갑(왼쪽에서 세번째) 광진구청장이 지난해 여름 지역내 어르신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폭염시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보호를 위한 냉방용품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중점관리대상 독거어르신 1700여 세대를 대상으로 냉방용품 수요조사를 펼쳤다. 그 결과 선풍기가 없거나 고장에 따른 교체 또는 노후 선풍기 교체가 필요한 가구에 323대 선풍기 지원을 완료했다. 또 희망가구 365세대에는 여름이불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는 동주민센터에서 독거 어르신 안부 방문시 쿨스카프와 냉각패드, 생수 등 냉방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 지역 경로당과 주민센터, 복지 시설 등 98개소에 어르신 무더위 쉼터를 마련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폭염특보 발령시 23개소 쉼터에서는 3시간 연장 운영을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모든 쉼터에 6~9월까지 월 5만원씩 냉방비를 지원하고 있다. 그 중 이용률이 높은 6개 복지시설의 경우 7~8월에는 각 5만원씩 추가 지원하고 연장쉼터는 연장 추가비 20만원을 1회씩 추가 지원한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미리 폭염 피해가 없도록 꼼꼼하게 살필 예정이다”라면서 “특히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