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96% “고향사랑기부제 몰라”

文정부 국정과제 무산 위기

최저임금 미만 장애인 1만명…대책도 ‘땜질’

중증발달장애인 일자리부터 만들어야

2019 서울 희망일자리만들기 우수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8년 연속 우수구 선정 은평

일자리센터·이동취업상담실 운영


서울 은평구가 올해 서울시 희망일자리 만들기 시·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25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8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일자리 창출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지난 8년간 시상금으로 6억 500만원을 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구가 일자리 센터 운영, 이동 취업 상담실 설치, 취업 지원 교육 등 다양한 일자리 정책으로 체계적인 구인·구직 기회를 발굴하며 구민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힘써 온 게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8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된 것은 일자리 마련이 최고의 복지라는 인식 아래 구와 민간이 함께 노력해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노사 모두 다 행복한 도봉

일자리기금·130개 기업 발품

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 도봉구가 서울시 2019년 시·구 공동협력사업 ‘서울 희망일자리 만들기’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됐다.

구는 ‘2019년 행정의 중심은 일자리로 통한다’는 기치 아래 ‘2019년 도봉구 일자리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최초로 ‘일자리기금’을 조성·운용해 왔다. 구는 지역 내 130여개 기업을 방문, 일자리·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현장의 실질적인 목소리 청취에 힘을 기울여 실효성 있는 기업지원 정책 수립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사업추진단장으로 변호사, 세무사, 금융상담사, 취업상담사, 행정공무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추진단을 구성해 ‘찾아가는 원스톱 기업 경영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구청장은 “노사 모두가 양질의 일자리로 행복한 ‘일하기 좋은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11-15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곰탕집 성추행’ 아내 심경 “남편이 만졌다면

추행 여부 등을 두고 사회적 논란이 일었던 일명 ‘곰탕집 성추행’ 사건의 피고인에게 유죄가 확정됐다.피고인의 아내는 12일 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일일 산타가 된 관악구청장

박준희 구청장 ‘소망배달부’ 사업

“쪽방 외풍 막아요”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안전 경영 인증받은 종로 공사장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