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12일 신청서 접수… 신규 창작프로 지원시 최대 1000만원 추가 지원
|
김포문화재단 이미지 |
공모분야는 김포시에서 진행되는 공연이나 전시·문학부문 문화예술활동으로 총 지원금은 2억 2000만원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예술단체와 예술가를 양성하고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을 통해 자생적 지역문화예술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사업내용과 단체 특성에 따라 지원전형을 다양화해 최대 지원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또 신규 창작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경우 최대 1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제도를 신설해 전문 예술인들이 창의적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장려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김포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나 법인으로 최근 2년 이내 1회 이상 신청 관련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다.
심사는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 및 지원금액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문화예술진흥팀(031-996-7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은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기획과 사업운영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두 차례 워크숍과 자생력 강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할 계획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