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청. |
구는 2021년 예산 편성 등 예산 과정에 주민에게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운영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 규모는 일반주민 제안사업 15억원, 청소년 제안사업 1억 원 등 총 16억원이다. 사업 1개 당 사업비 한도는 일반주민 제안사업은 2억 원, 청소년 제안사업은 3000만 원으로 한도액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청소년 제안사업은 관내 청소년들이 원하는 사업을 직접 제안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해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생활불편 개선, 교통, 문화, 복지, 환경 등을 주제로 법령?조례상 적합하고 관내 소관 사업이며, 지역 발전과 다수의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이면 무엇이든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1일까지며, 구민이거나 관내에 있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게시글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예산의견접수’ 메뉴에서 등록하면 된다. 또는 담당자 이메일이나 방문 및 우편 접수(양천구 목동동로 105, 양천구청 4층 기획예산과)로도 신청 가능하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