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천구, 관내 어르신 대상 1:1비대면 프로그램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양천구는 이달 중순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1 대 1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어르신사랑방 운영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른 사회적 단절로 인한 어르신들의 심리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자 이번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다.

어르신사랑방 비대면 프로그램은 관내 복지관 7곳에서 어르신사랑방 주변 야외공간으로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쉽게 만들어볼 수 있는 원예·공예·인지활동 등의 다양한 소일거리 키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관내 101곳의 어르신사랑방 이용 어르신 1600여명에게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1단계 1 대 1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2단계 비활동성 소규모(5인 이하) 프로그램, 3단계 비활동성 중규모(10인 이하) 프로그램 등을 발굴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우울감을 해소하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 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웃으며 어르신사랑방에서 어르신들을 뵙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