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실컷 놀자! 중랑 ‘청소년 꿈 온택트 축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7~8일 온라인 개최… 참가자 모집


류경기 서울 중랑구청장

서울 중랑구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올해 지역 청소년 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랑구는 다음달 7~8일 이틀 동안 열리는 ‘중랑 청소년 꿈 온택트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동아리 공연과 E스포츠리그 시합의 참가자를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동아리 공연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11일까지 구 홈페이지 또는 교육종합포털 알림마당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5분 이내 길이의 공연 동영상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춤, 노래, 악기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하다. 구는 신청팀의 영상을 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리보기 영상으로 제공하고, 이 중 10개 팀을 선정해 다음달 7일 본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공연은 구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된다.

E스포츠리그 종목은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다. 먼저 16개 팀이 오는 25일 토너먼트 방식으로 8강까지 온라인 예선전을 치르고, 다음달 8일 구청 대강당 본무대에서 전문 해설과 함께 실시간으로 준결승전 및 결승전을 펼친다. 15일까지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랑 청소년꿈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기획 및 운영 단계에서부터 직접 참여하는 지역 대표 청소년 축제다. 지난해 제1회 축제에 주민과 청소년 5000여명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온라인을 주무대로 진행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치고 답답한 청소년들이 축제를 통해 숨겨 왔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20-10-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