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부모 여성 가장·독거노인 이어주는 마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요리교육 제공 뒤 1대1 매칭·반찬 지원
‘비 투게더’ 프로젝트로 정서 치유 기대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서울 마포구는 한부모 여성 가장과 독거 여성 노인을 응원하기 위한 맞춤형 희망 프로젝트 ‘비 투게더’(Be Together)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흥동주민자치위원회와 사단법인 글로벌비전이 뜻을 모아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민간지원 예산 4200만원을 활용해 내년 2월까지 총 16회에 걸쳐 다양한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하는 프로젝트다. 대흥동자치위와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한부모 여성 가장 15명과 독거 여성 노인 15명이 대상이다. 한부모 여성 가장들은 양정수 CJ꿈키움 아카데미 원장의 지도로 요리전문교육을 받고 수료증을 취득한다. 이들은 유급자원봉사를 통해 취업할 수 있는 실력을 쌓는다.

교육 과정에서 한부모 여성 가장들은 1대1 매칭한 독거 여성 노인에게 직접 조리한 영양 반찬을 전달하고 전화 멘토링도 진행한다. 특히 한부모 여성 가장이 받는 입장에서 사업에 참여하면서 주는 입장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는 점이 새롭다. 이뿐만 아니라 독거 여성 노인의 우울증, 영양실조 등 생계와 연결된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서 정서적 치유를 얻게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네트워크가 형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11-0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