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옥분 의원,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특색·차별성 갖춘 운영 주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평생교육에 대한 도민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체계 구축을 통해 기관 고유의 역할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촉구했다.

박옥분 의원은 6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실시된 경기평생교육학습관,경기중앙·성남·화성교육도서관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평생교육도서관이 지자체 운영 평생학습관, 도서관과 중복되는 업무위주로 운영되다 보니 도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옥분 의원은 질의를 통해 교육감이 지정하는 도내 평생학습교육기관이 평생교육을 희망하는 도민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도내 평생교육진흥 담당 기관과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 강화를 통한 적극적인 운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답변에 나선 이진규 경기평생교육학습관장은 도 평생교육진흥원과는 지난해 교원연수를 통한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심의와 관련해 소통한 적이 있으며 향후 관련 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류해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박옥분 의원은 일시적이고 취미 위주가 아닌 평생교육과 관련한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줄 것을 촉구했으며, 이를 위한 예산반영과 조직개편을 통해서라도 기관의 확실한 역할에 충실할 것을 요구했다.

이밖에 박 의원은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의 명칭에 ‘중앙’이라는 단어사용이 지방교육자치 분권시대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며 시대를 반영한 명칭사용 검토를 주문했다.

추가질의에 나선 박 의원은 평생교육에 대한 도 교육청의 매뉴얼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데다 해당 사업에 대한 명확한 목표치 설정도 이뤄지지 않아 평생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재검토가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교육감 지정 학습관 지원 현황에 교육기관이 아닌 기관이나 단체가 포함된 사실이 확인돼 사업의 투명성 확보에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하며 국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학습관 지정 및 지원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2020년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오늘부터 19일까지 14일간 경기도교육청, 13개 교육지원청, 4개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오는 9일에는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수원·평택·안성·여주교육지원청에 관한 행정사무 감사가 실시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