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필근 경기도의원, 교통연수원 부지 지목 변경 주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필근 경기도의원, 교통연수원 부지 지목 변경 주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필근(더불어민주당·수원1) 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통연수원 미합필 부지에 대한 활용방안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필근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필근(더불어민주당·수원1) 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교통연수원 미합필 부지에 대한 활용방안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 도의원은 “토지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공기업에서 20년 이상 근무했던 도시계획·도시개발 전문가로서의 경험을 살려 연수원 부지의 적극적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117-2번지(田) 334㎡는 설립 당시 대지로 지목 변경을 했어야 했으나, 법령상 실무자 판단착오로 지목변경을 하지 못했다”면서 “전문기관에 의뢰해 조속히 대지로 지목변경을 추진하고 체험교육장 등으로 활용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1984년 설립된 경기도 교통연수원은 전체 부입매지(1만 5114㎡) 중 연수원 건물 신축을 위해 9990㎡만 대지로 형질변경한 상태이고, 1개 필지(117-1번지, 전 334㎡)에 대해서는 당초 주차장 용도로 사용하고자 미합필한 상태였다.

이에 유성열 교육운영팀장은 “최초 설립당시 정확한 미합필 이유를 알 수는 없지만 올해 하반기 합필할 계획이며, 내년 개인형 이동장치(PM) 체험교육장 부지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답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