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련 서울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찾아 어린이시의원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서초1)은 지난 25일 서울특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4회 온라인 청소년 의회교실 수료식에 참석해 어린이시의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열린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에 소재한 서원초등학교 학생 19명 등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의회 체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자질 함양을 도모하고자 서울시의회에서 매년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올해 10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입교식을 시작으로 서울시의회 소개, 모의의회, 퀴즈 프로그램 및 수료식 순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시의원들이 참석한 모의의회는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제한에 관한 조례안」을 찬반토론과 전자투표로 가결했고, 1분 자유발언 등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어린이시의원들의 질의응답 시간은 평소 김 의원에게 궁금하게 생각했던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의원이 장래희망인 학생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무엇인지 등 다양한 질문들이 나왔다.

김 의원은 “여러분들은 오늘 찬반토론으로 조례 통과 과정을 통해서 서울시의회가 중요한 사회문제를 어떻게 결정하고 처리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하얀 도화지에 어떤 그림을 그릴 수 있는지 저도 옆에서 열심히 도와드리고 더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꿈꾸는 계획을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