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라이브 관악’ 구독·인증 땐 추첨 통해 상품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1일까지 區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벤트
70명에 1만원 상당 증정… 15일 발표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가 30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라이브 관악’ 구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관악은 다양한 행사의 생생한 현장을 보여 주는 ‘현장 스케치’, 구민에게 필요한 일상 정보를 소개하는 ‘포켓 인 관악’, 관악의 다양한 이슈를 한데 모아 전달하는 ‘관악뉴스’ 등의 코너가 있다. 현장 스케치에는 관악구 랜선 여행, 김장 행사 등의 영상이 올라와 있고 포켓 인 관악에는 관악구 UCC공모전, 내년 관악구 마을 교육 콘텐츠 모집, 혁신교육지구 이야기 등이 소개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관악주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먼저 유튜브 라이브 관악 채널 구독을 누른 후 구독 중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참여 인증 링크(http://naver.me/F7sUw2m5)에 접속해 올리면 된다.

구는 참여자 중 7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된 7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이 전달된다. 오는 15일 당첨자에게 관악구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구 공식 유튜브를 활용해 구에서 추진한 교육 및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라이브 관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구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구민과 소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악구 공식 유튜브 구독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악구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12-0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