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박상구 서울시의원, ‘화곡2동 도시재생 희망지 선정’ 공약이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서구 화곡2동이 서울시 도시재생 희망지에 선정됐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이에 “희망지 사업 대상지에 화곡2동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며 희망지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희망지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을 시작하기 이전에 추진 주체가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사업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홍보·교육·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등을 진행한다. 대상지에는 ▲동대문구 용신동 ▲중랑구 면목본동 ▲관악구 대학동 ▲도봉구 도봉1동 ▲강서구 화곡2동 ▲중구 다산동 총 6곳이 선정됐다.

희망지사업 대상지는 접수된 10개의 행정동에 대해 서류심사·현장실사 및 발표심사 등 다각도의 평가를 거쳐 선정됐다. 재생사업에 대한 자치구 및 주민의 의지뿐만 아니라 대상지가 구체적인 재생사업의 목적과 비전을 갖추고 있는지가 평가 기준이었다. 강서구 화곡2동은 초기 공동체 발굴·형성단계로 주민들의 잠재력이 풍부하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업기간은 12개월로, 지원금은 지역별 1억 5000만원에서 최대 1억 8000만원까지 늘어났다. 주민모임 공간 마련, 도시재생 교육 및 홍보, 소규모 환경개선공사, 지역조사 및 도시재생 의제 발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코디네이터 파견과 같은 기존 사업을 지속하고, 지역의 인문·사회·역사문화 자원조사를 강화하여, 독특한 인적·물적 자원 발굴을 함께 진행한다.

박 의원은 “화곡동을 도시재생 사업 후보지로 추천하겠다는 것이 선거 공약이었는데, 지난해 공항동 일대가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 선정되고, 올해 초 화곡중앙골목시장이 전통시장연계형 도시재생 시범사업지로 선정되는 등 지역 주민과의 약속을 지속적으로 지킬 수 있게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주민 생활 환경 개선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