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 간부 지자체파견 상호교류? 떠넘기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쇼핑하듯 토지 취득… 탈세 혐의 374명 조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패공익신고 5건 중 1건은 ‘보조금 부정수급’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최재천 교수와 팬데믹 시대 삶 고민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일까지 유튜브서 ‘지식비타민’ 강좌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사스부터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까지 팬데믹 상황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면서 신종 감염병을 막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서구가 미래 질병과 백신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강좌를 준비했다.

강서구는 오는 19일까지 ‘코로나 시대, 신인류를 위한 생태백신’을 주제로 제154회 온라인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혼란에 빠진 현재의 삶을 돌아보고 신종 감염병이 찾아올지도 모르는 미래 사회에 대한 현명한 대처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한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다.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학자인 최 교수는 강연에서 인간의 자연 훼손과 생태계 파괴, 기후 변화 등이 초래한 감염병의 확산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삶의 방식을 제시한다. 또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백신’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화하는 ‘행동백신’에 대해 설명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지역 주민과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달 10일 시작된 강좌는 오는 19일까지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gangseotv)에서 사전 신청 없이 시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석학의 강연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우리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인 만큼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비타민강좌는 2007년부터 이어온 강서구 장수 교양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1-06-14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백신접종 의료진 ‘덕분에’… 감사패로 힘 보탠 미경씨

[현장 행정] ‘코로나 예방 최전선’ 의료기관 찾은 은평구청장 인정병원·은혜소아과 등 방문해 응원 “쉼 없이 달려온 의료진에 감사한 마음” 지역내 백신접종 위탁 의료기관 152곳 감사패와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 전달

배움은 끝이 없으니까… 영등포, 평생교육 수강료 무료 지원

자치구 첫 20만원 상당 바우처 지급 2500명 혜택… 맞춤 프로그램 추천도

경단녀 끝은 없으니까… 동작, 창업 일자리 멘토로 나선다

‘1인 온라인 전문셀러’ 교육 참가자 모집 오픈마켓 운영·홍보·멘토링 활동 등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