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장년층 대상 무료 교육 대상자 선발
송파일자리센터와 연계해 취업 알선

박성수 송파구청장

서울 송파구가 지역 중장년층의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서비스에 나서 인기다.

구는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행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구는 2019년부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가 지난 3월과 5월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결과 교육생 47명 중 22명이 관련 분야 사업장에 취업했다. 구는 다음달 14~16일 올해 마지막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 후에는 송파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 알선까지 지원해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송파주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시에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교육 대상자 3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발표는 다음달 9일 개별 통보한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일자리센터(02-2147-368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고용률이 감소해 중장년층의 어려움이 많다”면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8-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