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총리 이어 고용장관, IT기업에 ‘청년 채용’ 확대 요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5일 서울서 IT기업 대표들과 간담회
직장 내 괴롭힘 논란 관련 개선 요구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이 15일 네이버·카카오 등 국내 주요 정보기술(IT) 기업 대표들을 만나 청년 신규 채용 확대를 요청했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1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네이버·넥슨·넷마블·스마일게이트·엔씨소프트·카카오 등 주요 정보기술(IT)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 신규 채용 확대를 요청했다. 고용노동부 제공

김부겸 국무총리가 전날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한 삼성그룹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관계 부처 수장들도 기업과 접촉면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간담회에서 취업연계형 SSAFY 교육생을 연간 1000명 수준에서 내년부터 2000명 이상으로 증원하겠다고 밝혔다.

안 장관은 이날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네이버·넥슨·넷마블·스마일게이트·엔씨소프트·카카오 등 IT 기업 대표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청년들이 취업하는데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 신규 채용을 준비할 때 우리 청년들에게 기회의 문을 더 크게 열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 최근 논란이 된 일부 IT 기업의 직장 내 괴롭힘 논란을 거론하며 직장 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도 주문했다.

안 장관은 특히 “직장 문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눈높이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며 “특히 MZ 세대는 직장 문화에 매우 민감하고 공감과 소통, 공정하고 합리적인 문화를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합리적이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경영진을 중심으로 노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안 장관은 앞서 지난 6월 30대 기업 임원들을 만나 청년 취업난 완화를 위해 수시 채용보다 공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