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최종현 경기도의원 “장애인 등록차량 외제차 수두룩...전수조사 필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의원(더민주·비례)이 8일 열린 경기도 복지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 등록 차량이 목적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도의원은 “장애인복지시설이나 노인의료복지시설에서 장애인 등록 차량을 장애인이나 노인을 위해서 써야하는데 이것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최 도의원은 “수원시에 있는 유명 백화점 등 몇 군데를 방문해 조사해보니, 장애인복지시설과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에서 등록한 차량 중 승합차도 있었지만 흔히 고급차량으로 꼽히는 외제차도 상당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최 도의원이 경기도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노인요양시설에서 장애인 차량으로 등록한 1,332대 중 215대가 외제차 등 고가의 차량이었다.

최 도의원은 “과연 시설들에서 외제차 등 고가의 차량을 장애인과 노인을 위해서 쓰는지 의문”이라며 “도에서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