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어르신·아이들 찾아가는 ‘성북 안전 교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이스피싱 영화 시청 후 범죄 예방 교육
VR 활용한 체험형 안전 강의도 선보여


서울 성북구 석계초등학교 학생들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체험형 안전 교육을 받고 있다.
성북구 제공

‘안전 도시’ 서울 성북구가 어르신, 어린이 등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 교육’을 하고 있다.

28일 구에 따르면 구는 이달 초 안전 관련 정보에 취약한 지역 어르신 700여명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화재예방 등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어르신들을 상대로 한 보이스피싱 범죄가 끊이지 않는 만큼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한 영화 ‘보이스’를 시청하며 범죄 수법과 위험성에 대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성북경찰서와 성북소방서 소속 직원들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안전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구는 생생한 교육을 위해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체험형 안전 강의도 시범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지난 19일 강의가 진행된 길음복지관을 방문해 VR 안경을 쓰고 구민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했다. 이 구청장은 “디지털 신기술을 체험하면서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30일까지 초등학생 480명을 대상으로도 이 같은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11-29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