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종수, 신종갑, 김진천 마포구의원, 장애인 정책 의정활동 우수의원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애인 복지를 위한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의정활동 인정 받아

‘2021년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보고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의원들
서울 마포구의회 서종수(왼쪽), 신종갑(가운데), 김진천 의원이 지난달 30일 마포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주관으로 열린 ‘2021년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보고대회’에서 장애인 정책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미포구의회제공

‘2021년 마포구의회 의정활동 모니터링 보고대회’는 2021 서울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7월부터 2021년 6월까지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해 장애인 정책 관련 의정활동을 가장 활발히 했던 의원을 선정해 시상했다. 신종갑 의원은 평소 장애인 복지 관련 의견을 많이 개진해 장애인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서종수 의원은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아직도 장애인을 위한 복지는 한없이 부족하기만 하다. 우리에게는 작은 걸림돌이라도 장애인들에게는 큰 벽이 된다는 것을 잘 알아주시기 바란다. 이 소중한 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종갑 의원은 “우리들은 잘 느끼지 못하는 사소한 불편함이 장애인에게는 커다란 장애물로 느껴진다. 주신 상에 부끄럽지 않도록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는 장애인 친화도시 마포를 만들기 위해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정책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3년 연속 선정된 김진천 의원은 “의원으로서 맡은 바 직무를 수행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임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