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8% ‘풀밭 속 복병’… 전국에 진드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멸 대신 희망의 샷… 군위 ‘효자’ 떠오른 골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구 명물 ‘BTS 뷔 벽화거리’ 60m로 두 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올해 7급 이하 공무원 5천 명 선발 예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가 올해 신규 공무원 5016명을 선발하기로 하고 28일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시행게획을 공고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인력 조기 충원을 위해 당초 6월 18일로 예정돼 있던 간호직 공무원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을 4월 30일로 앞당겨 시행하고, 채용 절차를 신속히 진행해 6월 중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올해도 사회적 약자의 공직 진출 기회를 넓히는 차원에서 장애인 377명과 저소득층 144명을 선발한다.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제3회 경력경쟁임용시험(기술계고)에서는 기술계고 졸업(예정)자 71명을 선발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같은 날 시행하는 지방직 공무원 임용시험에는 응시원서를 중복 접수할 수 없다. 이달 13일 자로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지방의회 모집 단위는 임용기관별로 분리해 채용한다.

도 관계자는 “지방의회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응시원서 접수단계에서 임용 예정기관 선택에 주의해야 한다”며 “올해 시험에서는 기존과 달라진 사항이 다수 있어 공고문과 세부 안내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