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주시, 2차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지급 결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르면 4월 중 지급
시의회 지원 요청 수용


3일 시의회에서 이항진 시장에게 2차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지급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민생안전을 위해 2차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3일 밝혔다.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이항진 시장에게 소상공인에게 경영안정지원금을 시비로 자체 지급하는 것을 요청을 했고, 이 시장이 수용을 했다.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으로 확진자가 폭증하는 위급한 상황과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부분 어려움에 처해 있는 소상공인들의 고통을 고려하여 시의원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이번 제2차 민생안정 대책을 결정하게 됐다.

이에 따라, 여주시는 정부의 손실보상 및 방역지원금과는 별도의 자체 예산을 마련하여 관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경영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 구체적인 지급 금액과 대상 등은 빠른 시일 내로 검토하여 발표할 예정이며 이르면 4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020년 6월 민생안정 대책을 마련해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25억원을 자체적으로 집행했으며, 2021년에는 지역화폐 발급 규모를 420억원으로 확대하고 중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융자 지원을 위해 11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전국 유일의 방역정책인 현장 PCR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이항진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2년 넘게 지속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잘 안다. 코로나19가 종식 될 때까지 민생현장을 세심히 살피고 고통 받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한 여러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