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명시, 기아차 공장 인근에 수소전기복합충전소 준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하루 승용차 60대. 버스 12대 이상 충전


4일 기아 AutoLand 광명 앞 부지에서 하이넷 광명소하 수소충전소와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전기차충전소 E-PIT을 갖춘 ‘광명시 1호 수소복합충전소’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의 첫 수소복합충전소가 기아 AutoLand 광명(구, 기아차소하리공장)에 문을 열었다.

광명시와 기아, 수소에너지네트워크(이하 하이넷)는 4일 기아 AutoLand 광명 앞 부지에서 하이넷 광명소하 수소충전소와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전기차충전소 E-PIT을 갖춘 ‘광명시 1호 수소복합충전소’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준공식에는 안세창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장, 유철희 기아 AutoLand 광명 공장장, 도경환 수소에너지네트워크(약칭 하이넷) 대표, 임오경·양기대 국회의원, 광명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국비 15억원과 하이넷, 기아의 민간자본 57억원 등 72억원이 투입돼 4700여㎡ 부지에 조성된 충전소는 하이넷 광명소하 수소충전소와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전기차충전소 E-PIT으로 구성됐다.

수소충전소는 수소충전기 1기(1기는 추후 설치)가 설치돼 주 6일(일요일 휴무)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하루 12시간 운영된다.

시간당 수소 25㎏을 충전할 수 있는 설비로 수소승용차와 수소트럭, 수소버스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승용차의 경우 하루 평균 60대(넥쏘 기준), 버스는 12대 이상 충전할 수 있다.충전가격은 ㎏당 8800원이다.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전기차충전소 E-PIT은 전기충전기 6기(초급속 4기, 급속 2기)를 갖췄다.

기아 전기차 EV6 기준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18분 이내 충전이 가능해 국내에서 가장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한다.

광명시는 수소자동차 30대를 보급하는 등 2023년까지 총 150여대의 수소자동차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