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계 문화도 체험하고, 가족 놀이도 하고… 도봉구, 20일 ‘응답하라 도봉깨비’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동진(왼쪽 두 번째) 서울 도봉구청장이 2019년 열린 ‘응답하라 도봉깨비’ 행사에서 주민들과 함께 풍선을 바라보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도봉구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도봉구민회관 광장에서 가족 축제 ‘응답하라 도봉깨비’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도봉구 가족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과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해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동시에 부부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

‘달고나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추억의 놀이와 나라별 전통 의상 체험, 가족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다문화 가족의 작품도 전시된다. 축하 공연과 빛 그림자 공연, 마술쇼 등도 이어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들이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한 지역 사회와 주민들이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