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지사, 15일 ‘맞손토크’ …도민과 소통의 장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경기지사.
김동연 경기지사가 지난 4일 첫 간부회의를 하고 있다.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는 14일 김동연 지사와 도민 500명이 함께하는 대담회 ‘맞손토크-기회수도 경기를 말하다’를 오는 15일 도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앞서 취임 첫날인 지난 1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각계 인사와 도민 등 5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도민 대담(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취임행사인 ‘맞손 신고식’을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집중 호우 대응으로 연기했다.

‘맞손토크-기회수도 경기를 말하다’는 15일 오전 10시 30분 도청 대강당에서 반호영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김 지사가 선거 기간 현장에서 만났던 다양한 지역민, 우수 정책제안자, 31개 시군 대표와 일반 도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겠다는 김 지사의 의지가 담긴 이번 행사는 ‘기회수도 경기’를 주제로 민선 8기 경기도정의 비전과 운영방안에 대한 대담이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는 도민의 목소리를 담은 ‘민선 8기 경기도에 바란다’ 영상 상영, 경기도정 비전과 운영방안에 대한 김 지사 인터뷰, 청년·소상공인·기업·농어촌·장애인·우수정책제안자의 분야별 토론 ‘묻고 답하다’(타운홀미팅) 순으로 진행된다.

대담회는 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셜라이브 경기(live.gg.go.kr) 등으로 생중계된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