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 친환경 어린이집 꾸몄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립 어린이집 2곳 리모델링 완료
고성능 창호·공기순환기 등 설치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서울 광진구 ‘구립 자양어린이집’.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구립 어린이집 2곳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지은 지 10년 이상 된 노후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고성능 창호와 고효율 냉난방기, 공기순환기 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에너지 효율과 실내 공기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자양종합사회복지관 건물 안에 있는 ‘구립 자양어린이집’은 아이들에게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추운 환경이었다. 또 냉난방기와 공기순환기는 10년 이상 사용해 노후화된 상태였다. 이에 창호를 일반 거주 환경 단열기준으로 설계하고 내부단열재를 보강했으며, 냉난방기와 공기순화기를 고효율 설비로 교체했다. ‘구립 군자어린이집’은 벽체에 균열이 발견돼 정밀구조안전진단을 통해 구조 보강을 했으며, 건물 전체 외벽 단열을 추가하고 낡은 창호와 냉난방기, 공기순환기를 교체했다.

구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서 어린이집 17곳이 선정돼 리모델링을 추진했으며, 올해도 9곳에서 공사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앞으로도 광진구는 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고,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보육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8-04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