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옥사 체험부터 연극 참여까지… 광복절엔 ‘서대문 독립페스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7주년 광복절 기념 행사 개최


서울 서대문구가 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4~15일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2022 서대문독립페스타’(포스터)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역사 축제 ‘서대문독립페스타’는 독립과 평화, 화합의 의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광복절 전날인 14일 오후 7시 30분에는 포크 가수 서유석, 가수 소향 등의 축하 공연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다.

해가 진 후에는 10옥사 외벽에서 독립지사들의 광복 의지를 빛으로 표현한 미디어파사드 전시 ‘빛의 항거’를 감상할 수 있다.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역사 재연극 ‘그날이 오면’, 옥사 탈출 게임 ‘비밀결사단, 형무소를 탈출하라’, 옥사 체험 ‘미루-함께 만세를 외치다’, 시민 참여 연극 ‘우리는 독립군이다’ 등이다.

참여하고 싶다면 서대문독립민주축제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축제 기간에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독립페스타는 독립과 화합의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축제가 될 것”이라며 “세대에 상관없이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찾는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8-1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