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믿을 수 있는 추석 성수품, 서대문구 직거래 장터에서 만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대문구가 추석을 앞두고 농축수산물과 명절 성수품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이달 31일과 다음 달 1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연다.

서대문구 자매결연도시인 장흥군, 영동군, 아산시, 완주군을 포함해 전국 23개 시·군에서 50여개 영농법인과 협동조합이 참여한다.

홍성 한우, 영광 굴비, 금산 인삼, 완도 미역을 비롯해 쌀과 잡곡, 과일, 나물, 젓갈, 양념류, 꿀, 송편 등 300여개의 품목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생산자와 생산자 단체가 직접 판매에 나서기 때문에 산지의 신선한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또 참여 업체들은 수익금의 5% 이내에서 자발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 돕기 성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구는 직거래 장터에 방문한 고객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친환경 대나무 칫솔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장터가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도농이 상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