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시상식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오른쪽) |
올해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특히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사를 수상자로 선정함으로써 더 좋은 지방자치·교육자치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이 위원장은 제10대 및 제11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에게 봉사하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 후 이 위원장은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에 이어, “문화와 관광에 감성을 더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가치를 살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저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