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시상식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오른쪽)

서울특별시의회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힘·강북1)은 지난 5일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광역자치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특히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하거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사를 수상자로 선정함으로써 더 좋은 지방자치·교육자치를 달성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이 위원장은 제10대 및 제11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에게 봉사하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 후 이 위원장은 “이러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라는 소감에 이어, “문화와 관광에 감성을 더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가치를 살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저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