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일 의원, ‘2022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주민화합잔치’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김용일 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4)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2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주민화합잔치’에 참석했다.

서대문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가 주최하고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홍제초등학교에서 열렸고, 지역주민 약 600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장애·비장애인이 각종 축하공연과 레크레이션, 부스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즐기는 자리였고, 김 의원 역시 행사를 즐기고, 장애인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했다.

김 의원은 “서로 배려하고 평범하게 함께 살아가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부분”이라며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행사 추진 과정에서 장애인 관련 행사를 추진할 장소 섭외가 어렵다는 주최 측의 의견을 접하고, 우리 사회도 “이런 부분에 차별을 없앨 수 있도록 사회적 합의와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해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모두 모인 주민잔치가 의미 있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이러한 우리의 모임과 사회적 인식 변화가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