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 방배동 골목상권에 ‘구독경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자치구로는 처음 도입


전성수 서초구청장

바쁜 일상 속 소비의 번거로움을 없애는 구독 서비스가 활발한 가운데 나만의 골목상점을 구독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가 생겼다.

서울 서초구는 사당역과 이수역 사이 방배생활상권에 있는 소상공인들의 대표 상품들을 주민들에게 정기 구독 서비스로 제공하는 ‘슬기로운 방배 구독생활’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일정 기간 이용하는 ‘구독경제’ 개념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골목상권에 도입한 것이다.

주민들은 평소 익숙한 동네 상점에서 이용료를 지불하고 4주 동안 주차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상점의 대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상품은 각 상점이 추천하는 디저트와 이에 어울리는 음료, 주 메뉴와 반찬, 시즌·테마에 맞는 꽃다발 등으로 구성된다. 카페, 공방, 꽃집, 반찬가게 등 총 17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주민과 상인이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며 “골목상권을 살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12-01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