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트립어드바이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계절마다 바뀌는 서울꿈새김판…“막힘없이 나아가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준공 인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골목형 상점가에 온누리상품권 허용… ‘불황속 단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 관광산업 의회 차원 지원 앞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2 서울관광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축사중인 김현기 의장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은 지난 12일 열린 ‘2022 서울관광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관광산업을 의회 차원에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현기 의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시의회는 지난 11월 ‘서울특별시의회 관광산업발전 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라며, “서울시관광협회 등과 민관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서울관광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들을 모색하겠다”며, “타 시‧도의회와도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해 서울 관광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2022 서울관광인의 날’ 행사

‘2022 서울관광인의 날’ 행사
이어 김 의장은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며, “어려운 시기에도 관광산업을 지켜온 관광인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꺾이지 않는 마음을 실천해달라”라고 독려했다.

한편, 2022 서울관광인의 날 행사는 서울관광대상 시상, 기념 퍼포먼스, 축하공연등이 진행됐다. 김현기 의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종환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관광인 등 약 3백 명이 참석했다.

또한 올해 ‘서울관광대상’에는 ▲여행업 ▲숙박업 ▲요식업 등의 관광업계 IT 및 콘텐츠 업계, 학교 등 폭넓은 영역에 걸쳐 서울관광발전에 공헌한 12명(개인9・단체3)이 선정됐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