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갈아입은 홍지문 무명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예습 교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만 강동, 잠재가치를 세일즈합니다”[현장 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가가치 4.4조’ 창출…광명시흥 경제자유구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태수 서울시의원,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 을 수상한 김태수 의원(오른쪽)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태수 부위원장(국민의힘·성북구 제4선거구)은 지난 8일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하는 ‘제15회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사회공헌 대상’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인물을 발굴해 국내외로 널리 알리는 의정대상이다. 의정활동 및 민원 해결 관철을 중점으로 공적심사위원회가 엄격하게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을 한 김태수 의원은 제11대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서울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비사업을 활성화하는 ‘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으며, 노후 CCTV 교체 등을 요구하며 스마트시티 서울의 안전과 발전을 도모했다.

또한 성북구 재활용 선별장 이전, 장위 뉴타운 재개발, 북서울꿈의숲 진입로 개선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날 김 의원은 “정비사업 활성화를 통한 서울시민들의 주거 안정과 스마트시티 서울의 발전은 서울시의 가장 중요한 현안”이라고 언급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천만 서울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