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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현장대응팀 신설… 구·소방·경찰 핫라인도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서울 관악구는 올해 ‘관악구 재난대응 업무체계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새롭게 달라지는 안전대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재난 예방부터 복구까지 모든 단계의 획기적 개선을 통해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인다.

구는 재난대응 업무체계 개선 방안으로 365일 24시간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 출동이 가능한 ‘재난현장대응팀’을 올해 상반기 신설한다. 팀에는 안전 분야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 통신 장비가 구비된 긴급 출동 차량을 통해 24시간 재난 대비 체제를 가동한다. 평상시는 예찰 활동을, 재난 발생 시는 현장 출동 및 재난 대응체계 가동으로 초동 대처하는 역할을 한다.

구청과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신속한 대응을 위한 핫라인도 구축한다.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사회 재난에도 대비한다. 주최 없는 인파 운집 행사를 재난사고 유형에 추가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응 현장에서 매뉴얼을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정비한다.

박준희(사진) 관악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그동안의 안전사고를 반면교사 삼아 견고한 재난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이 최우선이 되는 관악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2023-01-20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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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