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동연 경기지사, 방한 베트남 국회부의장 만나 교류방안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동연 지사가 23일 오후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응우옌 득 하이 베트남 국회부의장을 만나 면담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동연 경기지사는 23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방한 중인 응우옌 득 하이 베트남 국회부의장과 만나 경기도와 베트남 간 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베트남은 평균 연령이 젊은 나라이고 경제 역동성이나 국민의 우수성이 뛰어나다”며 “경기도는 베트남을 가장 중요한 파트너로 생각하고 모든 방면에서 협력 관계를 증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응우옌 득 하이 국회 부의장은 “특히 호치민에 첨단기술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데 이 부분의 협력을 부탁드린다”며 “베트남은 녹색성장과 순환경제 등 경기도의 도시개발 경험이 굉장히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에 김 지사는 “오늘 방문을 계기로 함께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지금부터 시작했으면 좋겠다”며 “한 가지 추가한다면 경기도와 베트남 청년들 간 인적 교류를 많이 했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이날 만남은 베트남 측의 제안으로 이뤄졌으며, 베트남 국회의원 7명과 응우옌 부 뚱 주한 베트남 대사도 동석했다.

경기도는 베트남 응에안성(2009년), 호찌민시(2018년)와 우호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