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위한 ‘텀블러데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28일 환경수자원위원회-기후환경본부 공동주관 ‘텀블러데이’ 개최
텀블러 사용의 일상화 위해 텀블러 지참 시민 천명 대상 음료 무료 제공
향후 ‘제로웨이스트, 서울’ 추진계획과 연계하여 확대 발전시킬 계획


28일 개최된 환경수자원위원회-기후환경본부 공동주관 ‘텀블러데이’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이하 ‘환수위’) 봉양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노원3)을 비롯한 위원들은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의 하나인 ‘텀블러데이’를 지난 28일 덕수궁 돌담길에서 개최했다.

‘텀블러데이’는 1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고, 텀블러 사용을 일상화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환수위 위원들은 덕수궁 돌담길에 설치된 커피차에서 텀블러(개인 컵)를 지참한 서울시민 약 1000명에게 커피 등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텀블러데이’에서 커피를 무료로 나눠주는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봉양순 위원장

환수위 위원들은 텀블러를 가지고 시민들과 함께 무료 음료를 시음한 후, 커피차와 음료 부스 등에서 앞치마와 명찰을 착용한 채 시민들께 음료를 나눠드리면서, 텀블러를 꾸준히 사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일회용 컵 줄이기를 위한 나의 다짐’을 작성하고 서명한 시민 300여 명에게는 ‘씨앗화분’을 제공하여, 텀블러의 사용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텀블러데이’에서 커피를 무료로 나눠주는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환수위는 그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한 여러 공식 석상에서 서울시의 ‘다회용컵 회수기’ 설치 정책에 대해 “다회용컵은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수단 중 하나이며,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하면서, “일회용 컵 사용 줄이기 정책의 핵심은 텀블러의 일상적 사용이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본 행사는 서울시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대책과 관련한 환수위의 건전한 비판을 통해 개최된 것으로, 향후 ‘제로웨이스트, 서울’ 추진 계획과 연계하여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


28일 개최된 환경수자원위원회-기후환경본부 공동주관 ‘텀블러데이’

봉양순 위원장은 ‘텀블러데이’에 참여한 시민들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환수위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일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갈 것이다. ‘텀블러데이’와 같은 행사가 지속해서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남궁역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본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텀블러 사용의 일상화를 위한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관련 조례 개정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준비 중이며, 나부터도 일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본 행사를 마친 소회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