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칠성 서울시의원 “7호선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후 이용객들, 얼마나 만족하실지 기대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윤건영 국회의원과 함께 7호선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공사 현장 점검차 방문


내부 공사현장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칠성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구로4)은 지난 19일 윤건영 국회의원과 함께 7호선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공사 현장을 점검차 방문하고, 인근 상인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7호선 남구로역은 오랜 기간 승강기 설치가 되지 않아 장애인, 임산부, 노인 등 교통약자들을 비롯해 지역주민들도 이용에 불편을 호소해왔으며 실제 일부 장애인 이용객들은 휠체어리프트를 이용해도 지하 5층에서 지상까지 1시간이 걸려 승강기가 있는 인근 역으로 우회해서 다닌다는 전언도 있다.

이에 서울교통공사는 지난해 7월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착공에 들어갔고, 2024년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진행하고 있다.


외부 공사현장을 점검한 박칠성 서울시의원과 윤건영 국회의원

박 부위원장은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사업 관련 예산이 확보되고, 공사가 착공되는 과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왔으며 매월 진행 상황을 세심하게 살피고 있다.

이번 공사현장 방문을 통해 공사 추진 상황 설명을 듣고, 승강편의시설내·외부 위치까지 돌아보며 가스, 전기, 통신 관련 지장물 이설에 대한 주민들로부터 전달받은 민원도 현장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또한 박 부위원장은 공사현장 점검에 이어 공사장 점용으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당 상인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해결책 모색을 위한 의견 조율에 중간자 역할을 자처했다.


공사 현장 인근 상인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박칠성 의원

박 부위원장과 공사 관계자는 최대한 상인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투명한 공사 가림막 설치, 신호수 배치 등의 방안을 제시했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영업 손실 보상에 대한 법적 검토까지 고려해 보겠다고 상인들을 다독였다.

박 부위원장은 “남구로역 승강기 설치 사업이 완공된 후 이용객들이 얼마나 만족하실지 기대가 된다”라며 “아직 완공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공사가 원활하게 마무리되고 현장 인근 상인들도 상생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점검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