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전역을 운세권으로’…서울시 지하철역사 운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외국인 노리는 ‘택시 바가지’… 서울, 영문 영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구 종합행정타운 민원실, 힐링정원으로 재탄생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동작구,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10년 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정]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하반기 직원조례 개최…역량 강화위한 교육 확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동일 작가 ‘서울시의회 직원을 위한 특별한 공부법 강의’ 특강도 진행


지난 4일 서울시의회 하반기 직원조례를 개최한 김현기 의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 4일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의회 하반기 직원조례를 개최했다.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직원조례는 우수직원 표창과 함께 서울시의회 교육훈련 기본계획을 직원들과 공유했다.

2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서울시의회 하반기 직원조례
김 의장은 “인사 행정의 3대 요소가 채용, 능력발전, 사기진작”이라며 “서울시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훈련 기본계획을 마련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김 의장은 “신규자 과정, 정책지원관 과정, 직급별 리더십 과정 등을 운영하고 의사, 정책연구, 질의서 작성, 조례검토 등 업무 맞춤형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며 “장·단기 국외훈련, 미래인재양성 과정 등도 마련해 직원들이 능력발전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4일 서울시의회 하반기 직원조례를 개최한 김현기 의장
그러면서 김 의장은 “결실의 계절을 맞이했다”라며 “11월 시작되는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2024년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는 만큼 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지원해 ‘일 잘하는 서울시의회’ 위상을 높여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지난 4일 김현기 의장(오른쪽 세 번째)은 서울시의회 하반기 직원조례를 개최했다.
직원조례에는 남창진 부의장, 우형찬 부의장, 최호정 국민의힘 대표의원, 박환희 운영위원장, 서호연 의원도 함께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직원조례에 이어 한동일 작가의 ‘서울시의회 직원을 위한 특별한 공부법 강의’ 특강도 진행됐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골목상권부터 전통시장까지…” 광진구, 지역경제 활

광진사랑상품권·공공배달앱 상품권 발행… 지역 소비 촉진

서대문구 동주민센터 비전공유회…“현안 사업 쟁점 토

19일 충현·천연동 시작…27일 북가좌 1·2동까지 동별 최대 현안 사업 주제로 쟁점 토론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