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의 기운 받으세요” 지자체는 ‘용 마케팅’ 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룡의 해 맞아 지역 마케팅 봇물
예천, 회룡포용문사 등서 이벤트
용인, 공식 캐릭터 ‘조아용’ 홍보

청룡의 해인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용(龍)을 주제로 한 지명 마케팅 및 상품화 전략이 펼쳐지고 있다.

경북 예천군은 다음달 29일까지 1개월간 용과 관련된 예천 관광지인 회룡포, 용문사, 용궁역 테마공원 등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여행 후기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예천군(yecheongun) 계정을 팔로우해 ‘청룡의해 예천 관광’ 해시태그를 붙이면 된다. 군은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응모자 중 5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관광기념품(스노우볼)을 지급할 계획이다. 회룡포는 예천의 관광 1번지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올해 1월 가볼 만한 여행지로 선정했다.

경기 용인시는 청룡의 해를 맞아 공식 캐릭터인 ‘조아용’ 알리기에 나섰다. 시는 공식 캐릭터 이모티콘을 제작해 카카오톡 채널 친구 25만명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에버랜드의 인기 캐릭터 ‘레시(레서판다)’ 협업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울산시는 용이 살았다고 전해지는 태화강 용금소 인근에 사업비 63억원을 들여 상반기에 길이 30m, 높이 13m 규모의 스카이워크를 건립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용두암’을 시작으로 용머리 해안, 용눈이오름, 용연 등 용 관련 명소를 활용해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라는 이미지를 굳힌다는 방침이다.



예천 김상화 기자
2024-01-30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