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골목형상점가’ 100개소 신규 지정…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택시 바가지요금 뿌리 뽑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3년간 5만 129회 ‘현장행정’… 소아청소년 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폭염에도 노원구는 쉼터·힐링냉장고로 ‘안전 최우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입막음으로 정치적 압력 행사하는 더불어민주당 반성하라”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2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논평] “권한대행 체제의 서울시교육청 확고한 원칙으로 교육현장 혼란 최소화해야”에 대해 다음과 같은 논평을 냈다.

다음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채수지 대변인 논평 전문

입막음으로 정치적 압력 행사하는 더불어민주당은 반성하라

더불어민주당이 논평을 통해 의원의 성명서가 ‘정치적 압력’이라고 표현했다. 무엇이 정치적 압력인지 분간을 하지 못하고 있는가.

개별 의원의 의정활동의 일환인 견해 표현을 입막음하고 당 차원의 논평으로 비판을 하는 것이 정치적 압력이 아니고 무엇인가.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이 국가공무원법 위반 등으로 직을 상실한 뒤 처음으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열렸다.

더불어민주당은 올바른 교육을 이끌어야 할 교육 일선 종사자들이 조희연 전 교육감의 유죄 판결 전 성명서를 낸 것에 대해서는 ‘용기 있다’라고 범죄에 동조하는 행태로 경악을 금치 못하게 했으면서 일개 의원의 성명서에는 어떻게 전혀 다른 태도로 돌아서는가.

정쟁을 초래하고 불필요한 갈등과 논란을 만들고 있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이다.

’정치적 압력‘을 행사하지 말고 교육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는 데에 힘을 모아야 함을 명심하길 바란다.

당장 멈추길 바란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은 교육청 수장의 부재에 동요하지 않고, 서울 교육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 또한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보궐 선거에 공정하게 공무원의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동료의원 재갈물리기식의 정쟁 따위는 하지 않을 것을 서울시민들께 약속드리겠다.

투철한 준법정신과 교육자로서 책임감을 지닌 교육감 선출과 공백없는 든든한 서울교육 만들기에 함께 힘을 모아 나가도록 하겠다.

2024. 9. 2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대변인 채수지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청렴 확산, 서울시 중요 과제”

오스트리아 빈서 청렴 정책 홍보 IACA와 지방정부 첫 업무 협약 한국문화원 주최 ‘서울 인 빈’ 참석

마을버스 안 다니는 곳곳에 성동 ‘성공버스’ 달려갑

왕십리·성수 등 필수 공공시설 연결 셔틀버스 통해 교통 사각지대 보완 호평 속 5월 日 이용객 1800명 돌파 정원오 구청장 “주민 교통복지 실현”

고생한 구청 직원들에게 커피·포상금 쏜 종로

민선 8기 3주년 기념해 ‘사기 진작’ 커피차 이벤트·AI 활용 성과 조명 정문헌 구청장, 현충원 참배 시간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