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100세 장수 축하금 50만원…“백세시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대문구, 연희IC 고가 하부 사계절 정원 탈바꿈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금천구청에서 듣는 ‘호암산성 발굴 이야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는 타로로 마음검진한다…은행 협력 중장년 맞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반려동물 축제’ 새 지역 문화 콘텐츠 됐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500만 반려인 겨냥 행사 줄이어
“반려 산업 육성·동물 복지에 도움”

지자체가 1500만명으로 추산되는 펫팸족(반려동물 양육 가정) 공략에 나섰다. 펫 프랜들리 도시가 새로운 지역 콘텐츠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제주도는 반려동물 최신 동향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2024 제주 펫페어’ 박람회를 오는 4일부터 사흘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다. 이곳에선 반려동물 전용 상품 전시·판매, 기업 간 거래(B2B) 컨설팅 및 네트워킹 일대일 비즈니스 매칭, 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펫 푸드, 펫 용품, 펫 헬스케어, 펫 리빙, 펫 테크, 펫 패션·잡화, 펫서비스 등 7개 분야의 6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경기 봉선사에서는 지난 29일 ‘반려견과 함께하는 선명상 축제’라는 색다른 힐링 행사를 열어 관심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반려견과 사찰 일대 연꽃밭 등을 산책하며 걷기 명상을 하고 요가와 마사지를 받으며 추억을 쌓았다. 같은 날 강원 춘천에서는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열렸다. 반려동물 영화를 상영하고 반려동물 산업박람회를 통해 식품과 생활용품, 의료와 헬스케어 등 산업을 소개했다.

전북 익산시는 올봄에 이어 지난주 또 한 번 ‘2024 댕스티벌’을 개최했다. 특히 행사에선 동물 복지와 유기견 분양 등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부안군 역시 과거 3대 해수욕장의 위용을 되찾고자 변산 해수욕장에서 반려인들을 위한 축제 ‘멍비치(가안)’를 준비 중이다. 또 서울 중구도 10월 중 반려견 축제인 ‘해피투개더’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지자체의 반려견 행사를 동물 복지 인식 개선으로 이어갈 것을 당부한다. 원광대 강원국 반려동물산업학과 교수는 “도심 속 ‘노펫존’이 많은 상황에서 반려인들을 위한 ‘예스펫존’ 행사는 관련 산업 육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특히 행사마다 유기견 알리기 등 동물복지를 강조하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면 건강한 반려문화 조성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익산 설정욱 기자
2024-10-01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는 강북 전성시대 교통

오 시장, 유진상가 정비 상황 점검 “내부순환도로, 평균 시속 낮아져 도시고속도로의 기능 잃기 시작”

구로, CES 2026에서 G밸리 5개 중소기업의

부스 운영 약 105억 규모 상담

성북, 골고루 잘사는 희망 도시 선언

강북횡단선·동북선·키즈랜드 등 안정적 추진 착착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