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년만에 생태지도 정비…“도시계획·생태 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망우로 1600m 구간 지중화 ‘혁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려한 레이저·미러 기술… 노원 ‘경춘철교 음악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민과 함께’… 민관협치 확산 나선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문 서울시의원, 공공자전거 따릉이 이용료 체계 개선 통한 서비스 활성화 방안 제안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따릉이 요금제 경쟁력 잃어
이용 빈도가 낮은 회원들에게 환불 대신 이용기간 연장방안 제안


경기문 의원이 지난 6일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된 서울시설공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교통사업본부장에게 질의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경기문 의원(국민의힘·강서6)은 지난 6일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된 서울시설공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이용료 체계 개선을 통한 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경 의원은 “최근 민간 자전거 공유 업체들이 연간 2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요금제를 도입한 것과 관련하여, 현재 따릉이의 연간 3만원(6개월 1만 5000원) 요금제가 경쟁력을 잃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서울시설공단 교통사업본부장는 “민간 업체들의 저가 정책이 초기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보이며, 지속가능성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경 의원은 특히 이용 빈도가 낮은 회원들을 위해 환불 대신 이용기간을 연장해주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는 기존 따릉이 이용권의 미사용 금액을 환불받는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설공단 측은 이러한 제안에 대해 “기발한 아이디어”라며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따릉이는 올해 9월까지 113억원의 요금수익을 기록하며 서울시 대표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모아주택 사업 기간 최대 2년 단축

공공기여는 완화, 일반분양 늘려 가구당 분담금은 7000만원 감소

관악, 청년친화도시 고도화 사업 첫발

전국 최초 청년친화도시로 선정 취·창업 아카데미 등 3대 과제 추진 맞춤형 청년 지원 등 로드맵 마련

성북 ‘청년친화헌정대상’ 4번째 수상

우수 기초단체 종합대상 받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