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편하고 여유롭게… 서울 ‘자율주행 버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저신용 소상공인 ‘마이너스 통장’ 도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고립 줄인 ‘토닥토닥, 동행 프로젝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휠체어·보행보조기도 반기는 강남 ‘나눔숲’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서관, 어디까지 가봤니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은평 도서관 문화축제

은평구는 14일까지 은평구립도서관,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상림마을작은도서관 등에서 ‘나, 너, 우리 함께하는 어울림’을 주제로 ‘제9회 2012 도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에는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와 체험코너, 공연 등이 마련돼 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어린이문학상수상도서 전시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공주·왕자도서, 동화 원화 등이 전시된다. 노벨문학상수상도서 전시와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을 준비해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전시회도 열린다. 또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먹거리 체험을 비롯해 e북 존, 미니북 만들기, 전통놀이체험, 다문화체험 등의 체험코너와 매일 진행되는 공연을 통해 도서관을 방문한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김우영 구청장은 “올해는 도서문화축제 기간 중 벼룩시장을 개최해 보고 즐기는 축제를 넘어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준비했다.”면서 “도서관을 아끼고 사랑하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2012-10-1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