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몸매 종결자’ 광진구에서 만들어 드려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매년 국민의 ‘새해 다짐’ 1, 2순위에 꼽히는 ‘다이어트’를 위해 서울 자치구에서 팔을 걷어붙였다.

광진구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전! S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성인병을 유발하는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하려는 취지로 2009년부터 계속해 오고 있다.


지난해 서울 광진구 보건소에서 ‘도전! S라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광진구 제공

대상은 광진구에 사는 과체중 또는 비만 성인 200명이다.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2개월씩 1~4기로 나눠 주 1회 진행한다. 1기 참가자 50명은 이날부터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은 전문 트레이너가 유산소 운동과 근력 강화 운동 위주로 지도한다. 체중 관리와 몸매 교정 효과가 있는 유·무산소 순환 운동, 필라테스, 밴드를 이용한 근력 운동 등이다. 반복적인 실내 운동을 싫어하는 주민들을 위해선 어린이대공원에서 걷기 운동을 병행한다.

식습관 개선을 위한 영양교육도 한다. 보건소 전문 영양사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식습관을 안내하고 개인별 식사·운동일지를 기록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지도 상담을 통해 맞춤형 다이어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정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을 교육 시간에 가져오도록 해 염도를 함께 측정하며 짜게 먹는 습관 개선에도 나선다.

프로그램이 끝나는 마지막 주에는 수강생들의 체질량지수, 체지방량, 허리둘레 등을 다시 측정해 참여 전후를 비교한다. 전문가와 상담해 향후 관리 방안도 모색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자신과 가족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독려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