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온라인에 ‘서리풀 책장터’ 열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초, 전국 최초 온라인 도서 교환 행사
언택트 시대 맞춰 비대면 시스템 구축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울 서초구는 전국 최초로 온라인 도서 교환 행사 ‘서리풀 e-책장터’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한 도서 교환 행사인 ‘서리풀 책장터’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열기 어려워졌다. 이에 구는 온라인에서 책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초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소장한 도서를 기증하고 교환할 수 있다.

다음달 4일까지 서초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초라이브러리앱 등에서 신청한 뒤 원하는 서초구립도서관에 도서를 기증하면 전자쿠폰이 발급된다. 다음달 10일부터 27일 사이에 발급받은 전자쿠폰으로 원하는 교환도서를 선택한 후 신분증이나 회원증을 지참하고 반포, 양재, 내곡 등 인근 도서관을 방문하면 책을 수령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 서리풀 e-책장터를 정기적 행사로 만들어 매년 상반기에 시행할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책을 사랑하는 주민들을 위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온라인 도서 기증 및 교환 행사인 서리풀 e-책장터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활발한 독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08-04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