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조은희 서초구청장이민영

서울 서초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업체에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 역학조사 후 확진자 동선이 공개되면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서다.

서초구는 확진자 방문 업체 중 소상공인에게 300만원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24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지원받은 금액은 임대료나 직원 인건비로는 사용할 수 없다.

확진자 동선에 상호가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을 지급한다. 사업주가 소상공인인 경우 중복 신청이 가능하고, 사용하는 데 제한이 없다. 일반업체의 경우 올해까지 접수를 받는다. 지원신청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문의는 소상공인의 경우 서초구청 소상공인 지원 콜센터로, 일반 개별사업자는 지역경제과로 하면 된다.

서초구는 코로나19 초기부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들에게 상호를 포함해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고 있다. 이후 14일이 지나면 동선을 삭제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가 다녀가 손님이 끊겨 매출이 급감한 음식점을 이용하는 캠페인을 펼쳐 왔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직접 직원과 함께 해당 식당을 방문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와 별도로 구청 직원들도 점심에 구내식당 대신 확진자가 방문한 식당을 적극적으로 이용했다.

조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관내 업체에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주민과 업체가 다시 힘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밀착형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09-2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