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공임대 재건축해 23만호 확보… 공급 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서남권 첫 공공미술관, 이달 착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교육에 개혁·혁신은 위험… 교육청엔 변화 바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은주 경기도의원,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특수학급 장애학생 교육 정책 요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셋째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특수학교, 특수학급의 장애학생에 대한 교육이 어려운 지금 각 교육지원청에서는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는지 되물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제348회 정례회 중 경기도 부천·화성오산·안산·시흥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코로나 상황에서 장애학생들이 학교에 오지 못하면 장애학생을 돌보는 가족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교육지원청에 그에 대한 대응책을 물었다.

이에 교육청 관계자는 “관내 특수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쌍방향 원격수업 진행 과정 등에 대해 검증하였다”며 “특수학교임에도 교사들이 직접 장애아들을 위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원격수업을 하고 있었다. 부모님들이 도와주시면 원격수업이 가능함을 확인했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원격수업에 기자재나 컨텐츠를 활용하는 것은 다행이나 코로나 상황에서 부모님들의 돌봄 부담이 늘어난 것 또한 사실이여서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돌봄을 지원해주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장애학생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특화사업인‘긍정적행동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주문했다. 각 기관에 따라서 비슷한 예산임에도 불구하고 각 지원청 간에 사업추진 실적이 차이가 많이 난다. 부천같은 경우 9개교를 대상으로 추진중이나 1개교에 머무는 곳도 있다. 많은 실적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긍정적행동지원사업’이 될 수 있도록 각 학교와 소통하여 그 목적에 맞는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성과가 났으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현장에서 찾는 마포 ‘보육 정책 아이디어’

박강수 구청장 “교직원 처우 개선”

동작, 집중호우 피해 복구 비용 39억원 확보

박일하 구청장 “추가 확보할 것” 피해 조사 뒤 200만원 우선 지원

“독립기념관·교통 요지 특성 살려 천안을 ‘신한류

박상돈 충남 천안시장 호두과자 모티브 빵의 도시 선언 10월 10일 빵빵데이 청년들 몰려 K컬처 박람회로 천안 브랜드화 영화·웹툰·패션 한류 세계에 홍보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