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백년대계… 10년마다 국제정원 박람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 남해 ‘독일 5월 축제’ 보러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메밀 품종 국산화”… 제주, 채종단지 조성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찾아가는 ‘장애 인식 개선 퀴즈쇼’ 펼치는 서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 양재역 인근 상가 200곳서
모든 구청 직원에게도 교육 진행

서울 서초구가 20일 제42회 장애인의날을 맞아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퀴즈’(세바퀴)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양재역 인근 상가 200여곳을 방문해 지역 주민과 함께 장애 이해 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올바른 장애 용어, 장애 유형별 에티켓, 장애인복지법상 장애 유형 등 장애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서초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소속 복지기관 및 단체 종사자 등 40여명이 참여한다.

구는 지난 5일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주민 등에게 모범장애인표창을 수여했다. 기념 영상을 제작해 서초구청 홈페이지 및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참새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서초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인식 개선을 위한 영화 상영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임현정 구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편견이 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행복한 서초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2-04-20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