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장년 인생 2막 설계하는 ‘인생디자인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서, 서울 자치구 첫 ‘인공지능 기본조례’ 제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첫 자연휴양림 노원 ‘수락 휴’ 17일 정식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산자락숲길 100배 즐기는 중구 구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박영한 서울시의원, 세운상가 공중보행로 통행량 예측값의 5%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前 박시장 주도한 창의 제조산업 혁신지 조성 실패
세운상가 공중보행로, 하자 多
“세운상가 일대, 녹지 생태 도심 형성해야”


박영한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중구1)은 제321회 정례회 균형발전본부(이하 균본) 행정사무감사에서 “세운상가 공중보행로의 큐브 슬럼화 현상과 보행량 및 시설 누수 문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균본에서 제공받은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세운상가 공중보행교 건립 전 예측값의 최저 5%밖에 안 나오고 세운상가 창의 제조산업 혁신지로 조성하겠다는 큐브는 27%가 공실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다양한 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공중보행로의 누수에 대한 하자는 지속해 발생, 공중보행로 골조의 산화 현상이 심각한 실정이다.

박 의원은 “약 1100억원 시민 혈세가 투입된 공중보행로가 잘 운영됐으면 했지만, 현재 시민들의 골칫덩어리가 됐다”라며 “개발의 방해물이 된 공중보행로를 철거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박 의원은 “세운상가 공중보행로로 인해 세운상가 일대의 개발이 늦춰진 것이 실정”이라며 “서울시 주도하에 통합 개발을 신속히 진행하고, 낙후된 세운상가 일대를 녹지 생태 도심화 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밀라노 둘러 본 오세훈 “디자인은 미래 위한 투자”

포르타 누오바 개발 사업 현장 방문 수직 정원 보스코 배르티칼레 관심

도서관·수영장·체육관이 한 건물에… 영등포 신길 주

최호권 구청장 ‘신길 문화센터’ 개관

스마트 경로당서 디지털 복지 실현하는 용산

매봉경로당서 헬스기기 등 시연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